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여행(미국 동부)

여행 ( 워싱턴 미국 국회의사당과 워싱턴 기념탑)

by 밝은 미소 2012. 10. 21.

 

미 국회의사당

 

 

 

미국국회의사당

 

이사진은 우리가서있던 뒷쪽에서 찍은 사진인둣

 

 

 

북서쪽에 있는 콘스티튜션가와 남동쪽에 있는 인디펜던스가가 펜실베이니아가와 교차하는 지점인 캐피털힐에 있다.

 이 건물의 서쪽에 몰이 있고 건물의 동쪽에 대법원 청사와 국회도서관이 있다.

의회(상원·하원) 부속의 많은 사무실 건물이 국회의사당의 남쪽과 북쪽에 인접해 있다.

 또 1935년 대법원 청사를 따로 마련해 완성하기 전까지는 대법원의 회의장으로도 사용되었다.

1792년 국회의사당 설계도 공모전에서 서인도제도 출신 의사인 윌리엄 손턴의 작품이 당선되었다.

그는 한때 필라델피아 시에 살았으며, 건축과 관련된 경력이 전혀 없는 사람이었다.

 1793년 9월 18일 조지 워싱턴이 초석(礎石)을 놓았다.

손턴이 건축공학에 대한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공모전에서 차점자였던 스티븐 헬럿이 공사를 감독했다.

그러나 헬럿이 손턴의 설계를 지나치게 많이 수정하려 했기 때문에

백악관을 설계했던 건축가인 제임스 호번이 새로운 감독관이 되었다.

북쪽 날개 부분이 가장 먼저 완공되었고, 1800년 11월 국회가 이곳에서 소집되었다.

 

 

 하원 건물 증축공사는 1857년 완결되었고, 상원 건물 증축공사는 2년 뒤인 1859년 완성되었다.

 월터는 주철로 된 87m의 둥근 지붕도 설계했다.

그는 미켈란젤로가 만든 로마의 산피에트로 대성당에 있는 둥근 지붕을 기초로 해서 설계했다.

 링컨 대통령은 국가적 일체성의 상징으로서 남북전쟁중에도 지붕 공사를 계속하도록 주장했다.

1863년 12월 2일 토머스 크로퍼드가 만든 6m 높이의 동상인 〈자유 Freedom〉를 둥근 지붕 꼭대기에 설치했다.

둥근 지붕의 천장에는 미국 최초의 프레스코인 〈워싱턴 찬양 Apotheosis of Washington〉이 있다.

1865년에 완성된 이 작품은 콘스탄티노 브루미디가 만든 우의적(寓意的) 작품으로,

워싱턴을 비롯한 미국의 영웅들이 신과 여신들 사이에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묘사했다.

중앙난방 시설, 전기, 엘리베이터 등 현대적인 장치들 외에는 특별히 건축학적인 개조나 증축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1959~60년에 국회의사당의

건축자인 J. 조지 스튜어트의 감독에 따라 동쪽 건물의 앞부분이 10m 확장되었다.

국회의사당 건물에는 540개의 방이 있으며, 건물은 53㏊ 넓이의 공원 가운데 서 있다.

 

 

                                      -다음백과사전-

 

 

 

 

 

 

 

 

 

 

 

 

 

 

 

 

 

 

 

 

 

 

 

 

 

 

 

 

 

 

 

 

 

 

 

 

 

 

멀리 워싱턴 기념탑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