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도, 새로운 노래
2019넌 1/1(월)신년감사예배/ -진재혁목사-
1) 1)다윗의 기도 시편31:14~21
새노래는 위대한 기도에서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퉁해서 그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서 드려지는 위대한 기도가 그들의
삶에 어떻게 새로운 노래를 만들었는가 다윗의 기도로 우리의 기도를 삼고자 합니다.
1. 내 앞날(MY Times)내 앞날이 주님손에 있습니다.시31:15)
2. 주의 손(Your Hands)미래가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시31"15)
주님은 견고한 바위와 구원하는 산성(시31:3 인생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그리 큰지요.)
3. 나의 하나님 (My God(여호와여 그러하여도 나는 주께 의지하고 말하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였나이다.시31:14)
신년축복 특별새벽기도회
1/2(수) 2)엘리야의 기도 열왕기상18:42~46
길르앗에 우거하는 디셉사람 엘리야 그는 지극히 평범한 엘리야
평범했던자 였으나 하나님께서 귀하게 사용하셨습니다.
그런 엘리야 그의 모습을 통해서 우리 기도의 모습을 찾아봅니다.
1. 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믿음에 대한 기도 일곱번까지 다시가라 41~43절)
(한번 기도하고 끝나는 기도가 아니라 계속되는 기도 하나님의 방법은 쌓인기도가 한순간에 일어남)
믿음의 기도를 하는 엘리야 우산을 가지고 가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2 .엘리야의 기도는 하나님앞에서 겸손합니다.(겸손의 모습 42절)
3.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하늘문을 여는 기도 45절)마16:19땅에서 풀면 하늘에서 푼다.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위대하심.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나의 믿음입니다.
1/3(목) 3)모세의 기도.출17:8~13
아말렉(에서의 족속이다.아말렉을 통해 우리의 영적 전쟁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약할때, 혼자있을때. 영적인 공격을 받을수 있음)
힘이되시고 능력이 되시는 하나님이 되심 오늘 본문에는 세 손이 나옵니다.
1. 여호수아의 손(우리는 영적 싸움 가운데 있기에 항상 준비해야 한다.영적 전쟁에서 일하는 싸우는 손)
2. 모세의 손(손을 높이 들은 기도의 모습을 나타냄 하나님의 지팡이는 능력을 나타냄 9절)
(싸움은 여호수아가 했지만 모세의 기도가 하나님의 지팡이가 능력이 되어짐)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을 향해 높이 들려져야 함 기도의 손)
3. 아론과 훌의손(함께 올려지는 손 서로에게 들어주었던 기도의 손이 있었다.(10절)
4. 하나님의 손(역사 하시는 하나님의 손이 있음.여호와 닛시 승리.)
(출17:16 여호와께서 맹세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멜렉과 더불어 대대로 싸우리라 하셨다 하였더라)
1/4(금) 4)욥의기도.욥기42:10
의인인 욥이 고난가운데 있는 모습(의인도 고난가운데 있을 수 있음을 보여주십니다)
욥기23:10(욥의 마음을 보여주심)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
친구들의 비난 정죄가 있었지만 42장은 결론이었다(욥의 중보기도의 모습 친구들을
위해 기도할때 욥의 고난을 돌이키시고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
깨어지고 힘든 가운데 욥의 기도는 회복의 기도였습니다.
1. 회복의기도 (화해의 기도 )42:8하나나님의 공의와 우리의 용서함
나를 힘들게 하는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는(공의와 용서하심)
2. 회복의 기도 (하나님의 인정)42:9 하나님깨서 기쁘게 받으셨다 하나님께 인정받는 욥의 모습.
3. 회복의 기도 (갑절의 축복) 욥이 친구들을 위해 기도한 후에42:11 하나님깨서 회복하심을 보여주심.
하나님을 깊이 깨달음 욥42:5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1/5(토) 5)여호사밧의 기도 역대하 20:6~13
여호사밧왕(다윗과 같이 하나님앞에 합당했던 하나님이 함께하신 유다왕)
전심으로 여호와를 좇음(위기 앞에서 드려지는 기도 어찌할바를 알지 못하는 상황 가운데 드려지는 기도)
여호사밧의 기도를 통해 알 수 있는 하나님의 중요한 기도의 원리.
1. 기도는 최후의 수단이 아니라 최초의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저것 해보고 할 수 없어 하나님 앞에 나오는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나가는 모습.
위기는 하나님 앞에 매달리는 시간이다(지금이 기도할 때)
2. 최악의 상황에서 최고의 하나님을 기억해야 합니다.(믿음의 크기가 기도의 크기로 결정한다)
(다스리시고 인도하시는 능력의 하나님 하나님께서 배푸신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라)
3. 최강의 대적을 상대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20:12(능력없음을 솔직히 고백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무지한 그가 전능하신 하나님만 바라보는 모습.
시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께어있음이 헛되도다.
잠언3:5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자하지 말라.
역 20:17너희와 함께한 여호와가 구원하는 것을 보라 유다와 예루살렘아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고 내일 그들을 맞서 나가라 여화와가 너희와 함께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매.
역20:20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 하고.
(인도하실 여호와를 신뢰하고 하나님께 찬양하고 나가는 여호사밧 하나님을 신뢰하면 견고하고 흔들리지 않는다)
위대한 기도가 새로운 노래를 만듭니다.
1/6(일)주일 주일예배 6)탕자의 기도
어떤 인생을 사는가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어떤 기도를 하는가를 보면 압니다.
그 기도에는 중요한 가치와 우선 순위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기도를 보면 우리의 인생을 알 수있다 우리의 기도가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위대한 사람에게는 위대한 기도가 있다 위대한 기도는 위대한 사람을 만든다.
기도가 바뀌고 인생이 바뀌는 삶 바로 인생을 바꾸는 위대한 기도 오늘 한 사람의
인생가운데 드려지는 기도의 변화를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탕자가 기도했다는 말은 없다 그러나 그 탕자의 이야기 가운데 등장하는 아버지가
하나님 아버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 탕자의 모습 가운데서 하나님 은혜가운데
나오는 우리 자신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있다면 우리는 탕자가 아버지께 한 이야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드려야 되는 우리의 기도의 모범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5:12절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The younger one said to his father,
'father,give me my share of the estste'.
그런 그가 아버지의 사랑을 경험한 후에 기도가 바뀜(나를 만드소서 나를 빚으소서)
15;19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하지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꾼의 하나로 보서소 하라리 하고
I am no longer worthy to be called your son',
make me like one of your hired men.'
자신의 분깃을 달라고 하였던 탕자의 모습 속에 우리 기도의 모습을 봅니다. 그러나 궁핍과 고난 가운데
아버지의 은혜를 경험한 탕자의 변화된 모습을 통해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위대한 기도, 새로운 노래에
대한 말씀을 함께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1.물질을 구하는 기도에서 인격을 구하는 기도
물질을 구하는 기도가 잘못된 기도는 아닙니다.우리의 필요, 원하는 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머물러 있는 기도는 성숙하지 못한 기도입니다.
내 소유가 아닌 하나님 앞에 내 인격을 구하는 기도, 하나님의 의를 구하는 성숙한 기도로 나아가야 합니다.
달라는 기도보다 나를 만드시고 나를 빚으소서 나의 속사람 나의 됨됨이
나의 인격을 다듬는 기도가 필요하다.
2019년 우리에게 필요한 물질,소유, 필요한 것들 이 모든 것 보다 더 중요한 기도
더 우선되어야 할 기도는 나를 만드소서 나를 빚어주소서 라는 기도가 먼저 되어져야 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품 주님 닮은 성품으로 내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 어떤 물질도 파워도
우리에게 더이상 축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에.
물질 소유보다 인격을 만들 수 있는 나를 빚으소서 우리의 관심사
우리의 기도는 나를 빚으소서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으로 나를 만드소서.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2.자유를 구하는 기도에서 순종을 구하는 기도로.
사람들은 나에게 더 많은 자유가 주어지면 더 행복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은혜를 경험한다면 거꾸로 하나님 안에 거한다는 사실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축복이 되고 만족과 행복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 자유보다 순종을 구하는 기도로 나아가야 합니다.
3.자기를 위하는 기도에서 남을 위한 기도로.
나를 당신의 품꾼의 하나로 써주소서( 섬김의 기도로 바뀜)
나 중심적인 삶에서 타인중심적인 삶 섬김의 자리로 나가야 함)
기도가 바뀌면 삶이 바뀝니다.
우리는 지극히 우리 중심적이다 자기를 위한 기도 그런데 오늘 성숙한 기도 새해를 여는 기도
탕자의 기도는 자기를 위한 기도에서 남을 위한 이웃을 위한 섬김의 기도를 말씀하고 있음을 본다.
I am your servant but you are not my master
나는 당신의 종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나의 주인이 아닙니다.
주인이기 때문에 당신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의 주인이 되십니다 그래서 성숙한
기도 성숙한 삶 바로 그 섬김의 자리에 가는 이유는 나는 당신의 종이지만 당신은 나의 주인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나의 주인이 되시기에 당신의 품군의 하나로 보소서 자기만 꽉차 있던 탕자 그의 삶의기도가 변화된다.
이웃을 향하여 섬김의 자리에 주인의 뚯대로 나아가고 있는 그의 기도 나를 위한것뿐 아니라 이웃을 위하여
남을 위하여 섬김의 자리에 갈 수 있는 하나님의 사용하심 탕자의 기도의 모습
탕자의 기도는 자기 자신을 위한 기도였으나 그러나 변화된 탕자의 기도의 모습 속에서
자기의 것쁜 아니라 이웃을 향해, 주인을 향한 섬김의 기도를 보게 된다 성숙한 기도는
내 것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이웃을 향한 섬김의 기도,다른 사람들을 향한 넓은 기도로 나아가야 합니다.
'나를 빚으소서!', 나를 받으소서!', '나를 써 주소서!'
2019년 한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탕자의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 앞에 온전히 드려지는 우리의 기도,우리의 삶 되기를 소망합니다.
'마음을 살찌우는 글들 > 믿음 의 글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기도를 바꾼 기도 /이동원 (0) | 2019.02.03 |
---|---|
(겨자씨 한알) (0) | 2019.01.14 |
향기롭게 하소서 (0) | 2018.12.21 |
성경 필사 (0) | 2018.07.02 |
천국과 같은 가정 (0) | 2018.05.06 |